티스토리 뷰
목차
벌써 5월입니다. 날이 점점 더워지기 시작하는데 올해 많이 더울 거라고 합니다. 여건 상 실외기 설치하기는 힘들고 무더운 여름을 지낼 생각 하면 막막할 때 실외기 없는 에어컨 추천드립니다. 아래에서 제품비교 참고하셔서 이동식 에어컨구입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날이 더워질수록 인기 있는 제품 구매가 힘들어지므로 망설이지 마시고 에어컨 최저가를 아래에서 바로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LG와 시즈너 이동식 에어컨 제품 비교
이동식 에어컨 중에 인기있는제품이 LG와 시즈너로 시중에서 많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이 두 제품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시즈너 이동식 에어컨
시즈너는 계절가전 전문브랜드로 급부상 중인데 소비전력은 정속형입니다.
▷인버터와 정속형 구분 및 사용 방법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in 1으로 냉방과 제습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BTU(냉방률) 12,000으로 이동식 에어컨 중에서 가장 높은 스펙이라고 합니다.
이동식 에어컨과 설치형 에어컨의 시원함의 차이는 냉매제와 냉매관의 차이라고 하는데 벽걸이에 사용되는 R410A 냉매제를 사용해 냉방률이 30% 더 높다고 합니다.
LG와 삼성에 들어가는 친환경 냉매제를 사용
냉매관도 동재질 배관으로 차가움이 그대로 전달된다고 합니다.
가격: 489,000원 대
설치 키트: 50 ~ 105cm(1개)
타공 X를 추가 구매해 연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데시벨: 48db
진동 소음: 컴프레서의 떨림으로 진동이 발생하는데 진동을 피할 수는 없지만 진동을 줄이는 바이브레이션 장치와 소음을 잡는 이중필터가 장착되어 있어 진동과 소음을 줄였다고 합니다.
시간당 1.25l의 제습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LG전자 휘센 이동식 에어컨
LG전자 이동형 에어컨은 소비전력이 인버터 방식이라 전기세가 덜 나온다고 합니다.
같은 소비전력일 때 정속형과 비교하면 29% 정도 소비전력이 낮다고 합니다.
2 in 1으로 냉방과 제습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가격: 650,000원 ~ 800,000원
IOT기능이 있는데 대부분이 기능 때문에 가격이 높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데시벨: 39db
소음기준은 시즈너보다 낮지만 시즈너가 진동과 소음을 잡아 더 조용하다는 평가입니다.
설치 키트: 89 ~ 252 cm(일반창용), 56 ~ 102 cm(소형창용)
LG전자의 이동형 에어컨은 설치 키트가 창크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LG전자 휘센 이동식 에어컨은 모델에 따라 S1으로 끝나면 일반창 설치 키트, S2로 끝나면 소형창 설치 키트입니다.
24시간 기준 44l의 제습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시간 기준으로 보면 1.84l로 시즈너 보다 제습효과가 높긴 하지만 별 차이는 없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잦은 이사나 실외기 없는 에어컨을 찾는 경우 이동식 에어컨을 선택하십니다. 고를 때 기준이 가격과 설치, 냉방, 소음등이 아닐까요. 비교해 봤을 때 가격과 소음 등 저는 시즈너가 더 괜찮은 것 같고 창문사이즈를 고려할 때는 창문 사이즈를 잘 보고 시즈너 같은 경우에 설치할 수 있는 키트사이즈를 잘 확인 후 비교해 보시고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